본문 바로가기
쏠쏠 정보

김해김씨 삼현파 집안을 만난 스며드는 감동

by 써니인포모델02 2024. 6. 22.
반응형

 

 

 

 

김해김씨 삼현파의 유서 깊은 만남

 

 

 


오랜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는 유서 깊은 가문인 김해김씨 삼현파.

그들의 만남은 저절로 스며드는 감동으로 가득했다.

여수문중을 방문하자 아저씨들의 따뜻한 정이 마음을 녹였다.

친절한 유석이 당숙님은 우리를 곤드레밥집으로 안내해 주셨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시간은 정말 기분 좋았다.

유스타 스튜디오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길고 험난했던 가문의 역사, 그리고 지금의 자긍심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유스타 트로트 한마당에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웃음과 노래를 나누었다.

김해김씨 삼현파의 결속력과 끈기는 진정으로 감동적이었다.

이 만남은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여수 문중의 따뜻한 정

 

 

 


김해김씨 삼현파 여수문중의 따뜻한 정은 우리를 감동시켰다.

아저씨들이 밝은 미소로 우리를 맞이해 주시고, 어깨를 두드리며 친근하게 이야기를 나누셨다.

집안 마당에는 향긋한 꽃들이 만발해 있었고, 늙은 소나무가 위풍당당하게 서 있었다.

아저씨들은 문중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자랑스럽게 이야기해 주셨다.

우리는 함께 식탁을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즐겼다.

해물찜, 삼겹살 구이, 갓김치.

.. 모두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homemade 맛이었다.

저녁 식사 후, 아저씨들은 우리를 가문의 사당으로 안내해 주셨다.

조상들의 위패 앞에 서서 우리는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여수 문중의 따뜻한 정은 우리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들의 친절과 자긍심, 그리고 가문에 대한 사랑은 진정으로 감동적이었다.

 

 

 

 

유석이 당숙님의 친절

 

 

 


김해김씨 삼현파 여수문중에서 특히 감동적이었던 분은 유석이 당숙님이었다.

당숙님은 우리를 집안 곳곳을 안내해 주시며 친절하게 가문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설명해 주셨다.

당숙님은 젊었을 때 해군 장교로 복무하셨고, 지금은 문중의 일을 맡아보시고 계셨다.

당숙님의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태도는 우리에게 큰 힘이 되었다.

함께 곤드레밥집에 가서 식사를 했을 때도 당숙님의 친절은 변함이 없었다.

당숙님은 우리에게 곤드레밥의 역사와 만드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식사 후, 당숙님은 우리를 여수시내를 안내해 주셨다.

해변가, 시장, 그리고 오래된 사찰을 방문하며 여수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유석이 당숙님의 친절은 우리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당숙님의 가문에 대한 사랑과 지역 사회에 대한 헌신은 진정으로 감동적이었다.

 

 

 

 

곤드레밥집에서의 즐거운 식사

 

 

 


김해김씨 삼현파 여수문중의 유석이 당숙님과 함께 방문한 곤드레밥집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돋보였다.

주인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우리를 맞이해 주셨다.

주문한 곤드레밥은 정말 맛있었다.

곤드레의 향긋한 냄새와 부드러운 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다.

반찬으로 나온 김치와 갓김치도 맛이 좋았다.

식사를 하며 당숙님과 주인 아주머니가 곤드레밥의 역사와 만드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셨다.

곤드레밥은 여수 지역의 특산품으로, 오랜 세월 동안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아 온 음식이었다고 한다.

식사가 끝나고 나서도 우리는 한동안 곤드레밥집에 머물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역 사회의 소식과 가족사, 그리고 여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곤드레밥집에서의 즐거운 식사는 우리에게 여수문중의 따뜻한 정과 지역 문화의 풍부함을 느끼게 해 주었다.

 

 

 

 

유스타 스튜디오에서의 뜻깊은 추억

 

 

 


김해김씨 삼현파 여수문중과의 또 다른 뜻깊은 만남은 유스타 스튜디오에서 있었다.

유스타 스튜디오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목적 문화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이 모여 활동하는 곳이다.

우리가 스튜디오에 도착하자 여수문중의 여러 회원들이 우리를 맞이해 주셨다.

우리는 함께 전통 악기인 가야금과 거문고를 연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스튜디오 안에는 여수문중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물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리는 문중의 조상들과 그들의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전시물은 여수문중의 가계도였다.

거대한 가계도에는 수많은 이름이 적혀 있었고, 우리는 우리 가문의 뿌리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유스타 스튜디오에서 보낸 시간은 우리에게 여수문중의 자긍심과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를 심어 주었다.

 

 

 

 

유스타트로트 한마당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김해김씨 삼현파 여수문중과의 마지막 만남은 유스타트로트 한마당에서 있었다.

유스타트로트 한마당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 트로트 음악을 즐기는 행사로, 매월 한 번씩 열린다.

우리가 한마당에 도착하자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다.

무대에서는 가수들이 멋진 트로트 노래를 열창하고 있었고, 사람들은 박수를 치며 함께 노래를 불렀다.

우리는 여수문중의 회원들과 함께 탁자에 둘러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트로트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이야기를 나누며 웃음을 나눴다.

분위기는 정말 화기애애했다.

모든 사람이 마치 오랫동안 알고 지낸 가족처럼 친근하게 지냈다.

우리는 여수문중의 단합력과 지역 사회에 대한 애착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유스타트로트 한마당에서 보낸 시간은 우리에게 여수문중의 따뜻한 정과 지역 문화의 활력을 생생하게 보여 주었다.

 

 

 

 

반응형